2016년 마지막 UFC 대회
UFC 207 김동현, 론다 로우지

2017년 마지막 UFC 대회인 UFC 207이 한국시간으로 2016년 12월 31일  9시 30분, 미국시간으로는 2016년 12월 30일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가스 T-모바일 아레나에서 개최된다. 

이번 UFC 207은 2016년의 마지막 대회이기도 하지만 우리 김동현이 출전해서 더욱 기대가 되는 대회이다.

계체량은 출전 선수 가운데 조니 헨드릭스를 제외한 전원 통과! 조니 헨드릭스는 다시 한번 계체량을 통과하지 못하며 UFC 통산 3번째 계체량에 실패하며 171파운드에서 2.5파운드나 더 나가며 UFC 규정에 따라 파이트 머니 20%를 닐 매그니에게 양도하게 됐다. 

UFC 207 계체량 영상


경기 순서는 아래와 같다.
언더카드 5경기를 시작으로 메인카드 3경기에 이어 가장 늦게 치뤄지는 코메인이벤트와 마지막으로 메인이벤트 경기까지 총 10경기가 치뤄진다.

당초 경기 예정이었던 케인 벨라스케즈 vs 파브리시오 베우둠 경기가 취소되면서 언더카드에 있던 2경기가 메인카드로 올라왔다. 이중 김동현 경기도 포함되어 있다. 


메인 이벤트
여성 밴텀급 타이틀전
아만다 누네스 vs 론다 로우지

코메인이벤트
밴텀급 타이틀전

도미닉 크루즈 vs 코디 가브란트

언더카드 1경기
웰터급 매치

알렉스 올리베이라
vs
팀 민스

언더카드 2경기
웰터급

브랜든 태치
vs
니코 프라이스

언더카드 3경기
웰터급

마이크 파일
vs
알렉스 가르시아


언더카드 4경기
미들급

안토니오 카를로스 주니어
vs
마빈 베토리

언더카드 5경기
웰터급

조니 헨드릭스
vs
닐 매그니

메인카드 1경기
플라이급

루이스 스몰카
vs
레이 보그

메인카드 2경기
웰터급

김동현
vs
타렉 사피딘


메인카드 3경기
밴텀급

TJ 딜라쇼
vs
존 리네커

코메인이벤트 계체량에서 도전자 코디 가브린트와 도미닉 크루즈는 쌓인 앙금을 그대로 드러내며 파이팅 포즈 사진 한장 제대로 남기지 못했다.

이빨로 싸우는거 말고 옥타곤에서 싸우는 모습 언능 보고 싶다. 

챔피언에서 내려온 후 옥타곤 복귀전으로 다시 메인이벤트에 등장하는 론다 로우지는 몸이 더 가벼워진듯한 느낌이다. 

상대 챔피언 아만다 누네스는 탈까지 쓰고 나왔다. ㅋㅋ 로우지에게 타이틀을 빼았아갔던 홀리 홈을 이긴 미샤 테이트를 꺾고 타이틀을 가져간 아만다 누네스. 로우지가 타이틀을 내려 놓은 뒤로 3번째 챔피언. 


로우지가 다시 화려하게 옥타곤을 수놓을지 누네스가 그 자리를 지켜낼지 기대된다. 여성부는 역시 로우지가 대성시켰다고 봐도 무방한듯!


마지막으로 우리에게는 메인 이벤트와 다름 없는 타렉 사피딘


그리고 그의 상대 김동현

김동현은 현재 UFC에서 12승을 거두고 있는데 내일 경기에서 이기면 통산 13승으로 아시아인 최다승 타이 기록을 달성하게 된다. 13개월만에 치르게된 UFC 경기에서 과연 어떤 결과를 달성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2016년의 마지막 날
오전은 UFC207과 함께다!
비록 케인 벨라스케즈와 파브리시오 베우둠의 경기가 취소되어 아쉽기는 하지만 김동현이 출전하고 론다 로우지의 복귀전과 도미닉 크루즈의 챔프 방어전까지 있으니 충분히 재미있을듯 하다.

김동현의 승리 소식과 함께 2016년이 마무리 되기를 바라본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