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손흥민 FA컵 8강전

 밀월전 해트트릭 골 영상 및 리뷰


토트넘 핫스퍼의 손흥민이 FA컵에서 최고의 활약을 보여주었다. 잉글랜드 FA컵 8강전 3부리그 팀인 밀월과의 경기에 선발 출장한 손흥민은 전반전 두번째 골과 후반전 팀의 세번째 골 그리고 마지막으로 팀의 여섯번째골을 터트리며 자신의 첫 영국 무대 해트트릭을 완성했다. 최근 리그 경기에서 토트넘의 전술에서 배재되며 출장 기회가 줄어들었던 손흥민은 FA컵에서 다시 한번 날아오르며 자신의 가치를 입증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훌륭한 활약을 펼쳤다. 



경기는 초반에 다소 어렵게 진행됐다. 선발 출장한 해리 케인이 부상으로 교체되며 에릭센이 투입되었고 이 때 부터 토트넘은 완벽하게 흐름을 가져왔다. 교체 투입된 에릭센이 첫번째 골을 넣으며 경기는 토트넘에게 쉽게 풀리기 시작했다. 그 중심에 손흥민이 있었고 손흥민은 경기 초반의 부진한 흐름을 완벽하게 바꾸어 놓았다.



전반 41분 손흥민은 오른쪽 측면에서 수비수를 제쳐내고 왼발슛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완벽한 드리블에 이은 슛이었다. 이 골로 토트넘은 전반을 2대0으로 앞서 나갈 수 있었고 후반전까지 완벽하게 자신들의 페이스로 만들어갔다. 비록 전반 초반 해리 케인의 부상이 있었지만 역시 프리미어리그 상위권 팀 답게 그리고 홈에서의 무적의 모습을 보이는 토트넘의 모습 그대로였다.



손흥민 첫번째 골 영상



첫골 이후의 손흥민은 거침이 없었다. 경기 초반 볼터치와 드리블에서 다소 부진했으나 골 이후 자신감을 되찾은듯한 모습을 보이며 후반 시작 이후 좋은 흐름을 보였고 후반 9분 트리피어가 후방에서 전방으로 한방에 찔러주는 패스를 완벽하게 공간으로 침투하여 논스톱으로 골망을 가르며 팀의 세번째 골이자 자신의 이번 경기 두번째 골을 기록하였다. 이번 시즌 FA컵 5번째 골이었다.



손흥민 두번째 골 영상

 


토트넘은 경기를 완벽하게 지배했고 델리 알리의 네번째 골에 이어 교체 투입된 빈센트 얀센도 토트넘 이적 이후 3번째 골을 터트렸다. 얀센의 골에 손흥민은 다시 한번 기여하며 어시스트를 기록하였다. 얀센의 골 이후 손흥민이 얀센을 안아주는 모습은 뭔가 팀의 동료까지 배려하는 모습을 보이는 한층 더 성장한 손흥민의 모습을 볼 수 있어 특히 더 좋았던 것 같다.



출장 기회도 자주 없던 얀센의 골 이후 토트넘에게 남은 한가지 숙제는 손흥민의 해트트릭 밖에 없는듯 보였다. 손흥민에게 공이 집중되기 시작했고 본인도 욕심을 내는듯 보였다. 그렇게 시간이 흘러 그대로 경기가 마무리 되는듯 하였으나 후반 추가시간 좌측면에서 에릭센의 크로스를 손흥민이 그대로 왼발 발리슛으로 연결했고 밀월의 골키퍼 정면으로 향했으나 바운드된 볼은 그대로 골문까지 안착했다. FA컵 6번째 골이었다.



해트트릭의 완성이었다. 손흥민은 자신의 해트트릭 완성 이후 세리머니를 보여주고 기쁨을 만끽했고 경기 후 볼까지 챙기며 최고의 하루에 정점을 찍었다. 그동안 벤치 멤버로 경기를 시작해서 후반 막판에 잠깐씩 투입되기를 반복하였는데 오늘 경기를 계기로 좀 더 출장 시간이 늘어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거기에 더해 전반 초반 부상으로 아웃된 해리 케인의 부상 정도에 따라 손흥민의 출장 기회는 더욱 확대되지 않을까 싶다. 해리 케인의 부상 이후 포체티노 감독이 꺼내든 카드는 빈센트 얀센이 아닌 크리스티안 에릭센이었고 측면에서 뛰던 손흥민이 최전방으로 올라가 플레이를 했기에 해리 케인의 자리에 우선 순위로 포체티노는 언제나 손흥민을 염두에 두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손흥민 세번째 골 영상


손흥민에게는 완벽한 하루가 아니었을까 싶다.

+ Recent posts